[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제공업체 뉴타닉스가 자택 또는 사무실 등 장소에 상관없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업그레이드하고,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뉴타닉스 파운데이션 센트럴(Nutanix Foundation Central)’, ‘뉴타닉스 인사이트(Nutanix Insights)’, ‘뉴타닉스LCM(Lifecycle Manager)’을 통해 제공되며, 기존 뉴타닉스 고객은 추가비용 없이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하다.

뉴타닉스 인사이트 대시보드 화면 (자료제공=뉴타닉스)

먼저, 뉴타닉스 파운데이션은 IT 부서가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장소에 상관없이 글로벌 규모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뉴타닉스 인사이트는 IT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상태 예측 서비스와 자동화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보를 원격으로 측정·분석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가용성에 영향을 주며, 뉴타닉스를 통해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해 IT·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한 지원 작업을 줄일 수 있다.

뉴타닉스 LCM은 애플리케이션 또는 인프라의 중단 없이 뉴타닉스 소프트웨어 스택과 어플라이언스 펌웨어에 대한 원활한 원클릭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와 펌웨어에 대한 의존도를 자동으로 파악해 업데이트의 우선순위를 정하며, 모든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조정하여 임의로 실행되는 작동을 중단시킨다. 이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탄력적인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외에도 뉴타닉스 소프트웨어는 IT 인프라 관리자에게 향상된 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안전성, 탄력성, 편리성이 보장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전문가들의 리뷰사이트인 트러스트레디어스(TrustRadius)의 서버 가상화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9.1점으로 2020년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125개 이상의 검증된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

그레그 스미스(Greg Smith) 뉴타닉스 제품·기술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기능은 도입 초기부터 원활한 원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뉴타닉스가 자택이나 원격 환경에서 지원하는 간소화된 관리와 안전하고 탄력적인 IT 인프라는 그 어느때 보다도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뉴타닉스 파운데이션 센트럴은 현재 상용화 되어있으며, 뉴타닉스 인사이트와 뉴타닉스 LCM은 개발 중에 있다. 뉴타닉스 솔루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