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밀도, 중량, 효율 중시하는 시스템에 적합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바이코(Vicor)가 절연과 레귤레이션을 제공하는 270V-28V DC-DC 컨버터인 DCM5614를 출시한다.

DCM5614는 5.6ⅹ1.4ⅹ0.3인치 VIA 패키지에 출력 전력 1300W를 공급한다. 178g에 불과한 무게로 451W/in3의 탁월한 전력 밀도를 제공하므로 전력 밀도, 중량, 효율을 중시하는 고급 항공, 선박, UAV 시스템을 지원한다. 

VIA 패키지는 96%의 효율로 전력 소비를 크게 줄이고 혁신적인 평면형으로 열 처리에 적합하며, 열 관리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쿨링 전략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모듈을 쉽게 병렬 배치해 전력을 높이거나, 적층식으로 출력 전압을 높일 수 있다.

섀시 또는 PCB 장착 형태로 제공되는 이 얇은 모듈에는 DC-DC 컨버터, 돌입 전류 방지 기능,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통신 옵션이 통합돼 있다. DCM은 저소음, 빠른 과도 응답, 고효율·고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옵션인 PMBus 보조 레퍼런스 호환용 원격 제어 인터페이스는 DCM의 내부 컨트롤러 구성, 오류 모니터링, 기타 원격 측정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DCM 모듈은 VIA 패키징 기술의 열관리와 전력 이점을 활용해 상·하단의 열저항이 낮은 유연한 기계식 장착 옵션을 제공한다. 전력 시스템 설계자는 DCM을 다운스트림 레귤레이터, PoL 전류 멀티플라이어와 함께 사용하여 탁월한 성능 지표와 낮은 총비용의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