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엔트리 수준의 비용으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Adaptec SmartRAID 3100E RAID 어댑터’를 출시했다.

 

이전 세대 Adaptec 시리즈 8E가 40% 수준의 전력 절감 효과를 제공한 반면, 이번 SmartRAID 3100E는 전력 절감 효과를 60% 이상 개선했다. 마이크로칩의 기존 PCIe 3세대 SAS-3/SATA SmartRAID 3100 어댑터 제품군에 포함되는 제품으로, 캐시 보호 비용이나 모든 기능을 갖춘 RAID 어댑터의 고급 RAID 레벨 없이도 캐싱을 지원한다. 또한, 엔트리 레벨 엔터프라이즈 RAID 데이터 보호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가속화가 요구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엔트리 레벨 SmartRAID 3100E RAID 어댑터는 컴퓨팅과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엣지 컴퓨팅과 스토리지 노드, 산업·제조용 서버 등의 구현에도 적합하다. 비용에 민감한(Cost-sensitive) 최종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 데이터에 안정적인 하드웨어 RAID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Adaptec maxView Storage Manager와 새로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인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스토리지 플러그인과 같은 일반적인 스마트 스토리지 설치 툴을 공유한다.

마이크로칩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앤드류 디크만(Andrew Dieckmann) 부사장은 “새로운 어댑터는 1GB나 2GB 내장 DRAM 캐시를 바탕으로, 이전 세대보다 개선된 성능 가속화와 더욱 낮아진 소비전력을 제공한다. 4K 임의 읽기·쓰기(4K random read/write) 작업에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