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실리콘랩스가 EFR32 무선 디바이스나 EF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전용 컴패니언 칩으로 많이 활용되는 에너지 친화적인 전력관리 IC(PMIC) 신제품군 ‘EFP01’을 출시한다.

 

EFP01 PMIC 제품군 개발자가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배터리 사용 시간을 IoT에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입·출력 전압은 0.8~5.5V로 범위가 넓어서 다양한 배터리 기술을 유연하게 지원한다. 출력 전압의 폭이 넓어 다양한 페리퍼럴, MCU, RF를 사용할 수 있다.

벅·부스트 전압 변환은 물론, 코인 셀 배터리 사용에도 보다 높은 송신 전력(최대 +20dBm)을 요구하는 IoT 제품을 위해 저전압, 고전류 레일을 지원하는 통합 부스트-벅(부스트 부트스트랩) 변환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다중 출력 전원 레일 기능을 사용해 하나의 PMIC만으로도로 전체 IoT 제품들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보드 사용 공간을 줄이고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다른 PMIC 제품들과 달리 절전형 디바이스용으로 최적화돼, 정동작 전류(Quiescent current) 소모가 150nA로 낮아 슬립 모드 전류 소모량은 줄이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PMIC 솔루션은 거의 제공하지 않는 ‘쿨롱 카운팅(Coulomb counting)’을 지원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추정하고 예방 정비를 위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EFP01 PMIC 제품군은 사물인터넷(IoT) 센서, 자산 추적 태그, 스마트 계량기, 홈·빌딩 오토메이션, 보안, 헬스케어, 웰빙 제품 등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유연한 시스템 레벨 전력관리 솔루션으로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