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 역량 강화, 해외시장 진출 등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에는 SKT를 포함해 스톰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500스타트업, 키움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회사, KAIST창업원, 포항공과대학교 기술지주 등이 함께한다.

또 프로그램 운영에는 스타트업 네트워크 파트너사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술 파트너인 다우데이타, 에쓰씨케이 등 총 12개의 파트너가 참여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력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들이 그들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최종 선정되는 스타트업 30곳에는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국내외 벤처캐피털과 미팅 ▲최대 12만 달러 상당의 애저(Azure) 크레딧 무상지원 ▲클라우드 교육 ▲아키텍처를 포함한 기술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지원 ▲전 세계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대상 영업 지원▲오피스365 계정,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 깃허브(GitHub) 엔터프라이즈 제공 등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혜택들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5G 특화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5GX 트루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5GX True Innovation Accelerator)’ 프로그램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IPR, 법무·세무, PR, 마케팅까지 높은 수준의 세미나가 제공되며 SKT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사업적 시너지가 기대되는 경우, 사업 연계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3월 26일부터 5월6일까지 총 6주간이며, 최종 발표일은 5월 29일이다. 모집 대상은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핀테크, 에듀테크, 리테일테크, 스마트팩토리 등 테크 기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크 기반 스타트업이라면 어디든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대상 및 신청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공식 사이트(https://www.microsoft.com/ko-kr/smb/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