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NR 디바이스 성능 검증하는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상태바
키사이트, 5G NR 디바이스 성능 검증하는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2.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ssive MIMO 기술 사용한 5G 설계의 성능 비용 효과적으로 검증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5G NR(New Radio) 주파수 대역에서도 MIMO와 massive MIMO 안테나 기술의 5G 설계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출시했다. 

키사이트 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키사이트 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키사이트가 오랜 기간 5G 개발과 상용화 가속을 위해 도입해온 최신 기술이다. PROPSIM FS16을 사용하면 밀리미터웨이브(mmWave) 주파수 스펙트럼, 빔포밍 기술, 다중 안테나 구성에서 광대역폭을 지원하는 5G NR(New Radio) 디바이스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다. 

이번 솔루션 출시로 디바이스와 기지국의 벤치마킹과 검증에 폭넓게 사용되는 키사이트 5G 채널 에뮬레이터의 제품군이 더욱 확장됐다. PROPSIM FS16은 칩셋과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보다 빠른 데이터 속도를 위해 MIMO와 massive MIMO 안테나 기술을 사용한 5G 설계의 실제 성능을 확실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검증할 수 있게 한다. 

키사이트의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디렉터인 얀네 콜루(Janne Kolu)는 “키사이트의 RF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면 연결된 생태계가 뛰어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5G 디바이스의 개발과 상용화를 비용 효율적으로 가속화할 수 있다”며, “키사이트의 종합적인 5G 채널 에뮬레이션 포트폴리오는 디바이스 워크플로우에서 일관된 페이딩 기능을 제공하므로 디버깅, 최적화, 성능 검증을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PROPSIM FS16은 선도적인 5G 무선 장비 제조업체들이 초고속 페이딩 기능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키사이트 PROPSIM F64 채널 솔루션을 보완하는 제품이다. PROPSIM FS16은 3GPP가 지정한 대로 5G NR 주파수 대역과 대역폭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