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ISO 26262 표준 ASIL D 인증을 받은 2세대 AURIX(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

 

AURIX TC3xx은 300MHz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그중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Lockstep) 코어를 가진다. 3000DMIPS 성능으로 우수한 안전 컴퓨팅을 지원하며, 안전한 내부 통신 버스와 분산 메모리 보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이는 공급 업체마다 각기 다른 안전성 수준의 소프트웨어 통합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스티어링, 제동, 에어백,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의 다중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공통 플랫폼에서 호스팅할 수 있다.

AURIX 제품군은 안전을 요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자율주행을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안전 호스트 컨트롤러로서 채택되기도 하고, 레이더 시스템의 센서 데이터 처리, 엔진과 트랜스미션 제어, 제동, 에어백, 스티어링 시스템, 중앙 게이트웨이, 도메인 제어 유닛,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사용처가 다양해짐에 따라, 인피니언은 모든 산업을 포괄하는 기본적인 기능안전 표준인 IEC 61508에 따른 인증도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URIX TC3xx와 함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스타터 키트, 평가 보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키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테스트를 위한 툴키트 AURIX Development Studio가 무료로 지원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