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블랙베리QNX가 자사의 하이퍼바이저 포 세이프티 2.0(QNX Hypervisor for Safety 2.0, 이하 세이프티 2.0) 제품이 TUV 라인란드(Rheinland)의 독립 감사기관으로부터 ISO 26262 최고 등급 인증인 ASIL D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블랙베리에 따르면 이는 ASIL D 안전 인증을 획득한 세계 최초의 상용 하이퍼바이저다. 

세이프티 2.0은 차량 내에서 안전이 중요한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을 분리하고 시스템 장애 시 중요 시스템을 격리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랙베리 QNX의 제품 전략 담당 부사장인 그랜트 쿠르빌(Grant Courville)은 “글로벌 유력 자동차 제조업체, Tier 1 공급업체, 칩 제조업체, 신생 기업 등이 차세대 차량을 개발하는 데 있어 블랙베리의 안전 인증을 획득한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신뢰하고 있다”며, "QNX 하이퍼바이저 세이프티 2.0이 ISO 26262 ASIL D와 IEC 61508 SIL 3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블랙베리의 업계 내 입지가 더욱 단단해졌다"고 말했다. 

블랙베리 QNX는 현재 안전 인증을 기반으로 한 신뢰할 수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유력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기업이다.  많은 자동차 기업이 최첨단 운전자 지원,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연결 모듈, 핸즈프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에 블랙베리 QNX 제품을 채택하고 있다. 

한편, QNX 하이퍼바이저 세이프티 2.0은 2020년 1월 7~10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