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임베디드 컴퓨팅 공급업체 콩가텍(Congatec)이 새로운 서버기반 컴퓨팅(Server Based Computer, SBC)제품이 일렉터 매거진(Elektor Magazine) 테스트에서 높은 설계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8세대 인텔코어(Intel Core) 프로세서를 탑재한 콩가(conga)-JC370 3.5인치 SBC다.

콩가텍의 콩가(conga)-JC370 3.5인치 서버기반 컴퓨팅. (자료제공=콩가텍)

테스트에서 신제품은 15와트의 열 설계전력(TDP, Thermal Design Power)을 나타내며, 이는 열 반응에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CPU 온도를 낮추기 위한 전력이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CPU 활용률이 높으며, 와트당 전력 비율도 높다.

이와 같은 성능을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콩가텍이 맞춤형으로 제공한 고급 냉각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이다. 해당 SBC에는 ▲히트 스프레더 ▲능동형 냉각기가 포함돼 있어, 대부분의 제품에 효율적이고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콩가-JC370 3.5인치 SBC의 테스트버전은 컴퓨팅 가격∙성능비교 사이트 유저벤치마크(User Benchmark) 속도 테스트에서도 상위 85% 등급을 달성했다. CPU는 상위 73.1%를 차지했는데, CPU 자체가 이와 같은 점수를 받은 것은 뛰어난 보드를 설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마틴 댄저(Martin Danzer) 콩가텍 제품관리팀 책임자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콩가-JC370 3.5인치 SBC는 뛰어난 컴퓨터 성능을 입증했다”며 “이는 콩가텍이 최적의 보드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한편, 콩가텍은 ▲산업 자동화 ▲의료기술 ▲전송 ▲통신을 비롯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벤처회사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