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새로운 모터 컨트롤러 시리즈 IMC300을 발표했다.

 

IMC300은 iMOTION 모션 제어 엔진(MCE, Motion Control Engine)과 Arm Cortex-M0 코어에 기반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결합한 제품으로, 높은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필요로하는 가변속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MCE 2.0을 구현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모터 제어, 선택적 PFC를 제공하며, 고객은 내장된 Arm MCU에서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MCE 2.0은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의 효율적인 FOC(Field Oriented Control)를 구현했으며, MCE에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빌딩 블록과 보호 기능을 통합해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인다. 인피니언은 매년 2번의 릴리즈를 통해 성능을 계속 향상시키고 있다.

MCE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내장 MCU는 유연한 주변장치 세트를 제공하고 시스템 기능, 특정 통신, 드라이브 모니터링과 같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IMC300은 기능 안전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도록 UL/IEC 60730(Class B) 인증도 취득했다. LQFP-64 패키지 제품은 현재 양산 공급을 시작했으며, LQFP-48 제품은 올해 2분기부터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