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USB-C PD 3.0 표준을 준수하는 적응형 충전 컨트롤러 ‘FAN6390’와 멀티 모드 플라이백 컨트롤러 ‘NCP12601’를 출시했다.

 

USB-C PD 3.0에 기반한 전원 공급 설계를 단순화하고, 안전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개발된 신제품은 스마트폰 충전기, AC-DC 전원 어댑터와 보조장치, 가정용 전원공급장치 등의 고전력밀도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지원한다.

FAN6390는 최종 제품의 설계·제조에 사용되는 PD 3.0과 전원공급장치 (PPS) 구현에 필요한 모든 기능에 대해 상태 기계(State machine)에 기반한 작동을 지원해 USB-C PD 3.0 프로그래머블 PPS 표준을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우수한 동기식 정류기 FET 구동 기술로 효율을 높이고, 트림 옵션을 통해 설계 유연성과 프로그래밍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해 여행용 어댑터의 설계와 전력밀도를 개선할 수 있다.

NCP12601는 가변 주파수 컨트롤러로, 다양한 부하조건에 적합하도록 다중 모드 연속 전류모드(CCM)나 불연속 전류모드(DCM) 작동을 밸리 스위칭과 결합한다. 이 같은 접근방식은 기존의 고정 주파수 PWM 컨트롤러 대비 우수한 효율성을 보인다. 또한, 고유의 오토 튠과 듀얼 레벨 과전류보호(OCP) 기능을 장착해 USB-C PD 3.0 표준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필요한 OCP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