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F 유럽’서 슈퍼마이크로, 코티컬, 보스턴 등 3개사 솔루션 공개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자일링스{(Xilinx)가 알베오(Alveo) 가속기 카드를 기반으로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코티컬(Cortical.io), 보스턴(Boston)의 서버 2대와 전자제품 2종을 출시했다.

XDF Europe 발표 현장

XDF 유럽 2019에서는 3개의 회사가 자일링스 데이터 센터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살릴 라제(Salil Raje)와 함께 자일링스 제품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슈퍼마이크로의 첨단 제품 총괄 매니저인 에릭 진델라(Eric Sindelar)는 두 종의 새로운 알베오 기반 시스템인 슈퍼마이크로 DP Ultra와 슈퍼마이크로 UP 1U를 공개했다. 슈퍼마이크로는 엔터프라이즈와 데이터 센터에서 알고리즘이 까다롭고 확장이 어려운 작업부하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컴퓨팅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자일링스와 협력했다. 두 시스템은 모두 현재 전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또 다른 회사인 코티컬의 프란시스코 웨버(Francisco Webber) CEO는 자연언어 프로세싱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이메일 분류 제품을 발표했다. 이 기기(공식 명칭 미정)는 슈퍼마이크로의 서버와 알베오 가속기 카드를 이용해 구현됐으며, 수신·발신 이메일에 대한 실시간 필터링과 분류는 물론, 구성 가능한 동작 기반 트리거링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내년 1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보스턴의 마노즈 네이(Manoj Nayee) CEO는 브이노바(V-Nova)와 함께 슈퍼마이크로의 서버와 알베오 가속기 카드로 실행되는 초고밀도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인 ‘보스턴 스트림+(Boston Stream+)’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빠른 비트 전송률로 라이브 4K P60 인코딩과 같은 적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프로세싱 시간과 고품질로 스트리밍하고 인코딩하는 데 필요한 대역폭을 동시에 줄일 수 있는 브이노바의 비디오 인코딩 기술을 사용했다. 이 기술은 새로운 MPEG LCEVC 표준의 기반이 될 정도이며, 모든 코덱 표준(AVC/H.264, HEVC, VP9와 향후 AV1)에 이러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보스턴 스트림+는 현재 구매할 수 있으며, 개념 검증 테스트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