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의 시스코 웹엑스 콜링 솔루션, 품질∙편리성 모두 잡아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가 자사의 클라우드 전화 솔루션 시스코 웹엑스 콜링(Cisco WebEx Calling)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시스코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서 발생하는 복잡성을 줄이고, 주력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사내에 구축된 전화서버(IP-PBX)를 통해 운용∙관리하던 모든 시스템을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지원한다. 따라서 구성이 복잡한 인터넷전화시스템(이하 IPT)도 시스코 클라우드에서 구축 및 운용이 가능하다.

시스코 웹엑스 팀즈 플랫폼 내 엔터프라이즈 콜링 시연 모습 (자료제공=시스코코리아)

특히 국내 기업 전화 통화와 국내외 본사∙지사 간 통화도 시스코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에는 전송계층보안(TLS, Transport Layer Security) 기반의 신호처리와 암호화된 미디어 프로토콜(sRTP, Secure Real Time Protocol)이 적용됐으며, 보안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클라우드 콜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웹엑스 콜링 사용 시 화상 회의 솔루션 웹엑스 팀즈(Webex Teams)와 웹엑스 미팅(Webex Meetings) 등 모든 웹엑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기업에 따라 모듈화하여 선택할 수 있다.

시스코코리아 협업 솔루션 사업 총괄 김채곤 전무는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UCaaS(Unified Communication as a Service,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통합 비즈니스 통신 서비스) 솔루션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확장성, 안정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콜링 솔루션”이라며, “시스코는 다양한 업종에서 클라우드 콜링 시스템을 도입해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웹엑스 콜링 서비스는 별도 구축 없이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이 가능하며, 현재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를 포함한 10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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