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자동차 전원장치용 동기 DC/DC 벅 컨버터 출시
상태바
TI, 자동차 전원장치용 동기 DC/DC 벅 컨버터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11.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TI(Texas Instruments)가 산업용,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으로 배터리 시간을 늘려주는 동기 DC/DC 벅 컨버터 ‘LM5164’를 출시한다.

 

이 벅 컨버터는 넓은 입력 전압(VIN)으로 동작하고, 경부하 효율이 우수하고, 설계를 간소화하며, 전체적인 전원 솔루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100V 1A 스텝다운 전압 컨버터로서, 배터리로 작동되는 산업용, 자동차 전원장치로 보드 공간을 축소할 수 있고, TI의 WEBENCH 파워 디자이너 툴을 사용해 전원 변환 디자인을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TI의 LM5164와 LM5180는 대기 전류(IQ)가 극히 낮은 동기 스텝다운 벅 레귤레이터로, COT(Constant On-time) 제어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상·하측 전력 MOSFET을 포함한다. COT 아키텍처로서 외부 부품이 요구되지 않으며, 내부 VCC 바이어스 전원과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포함해 별도의 커패시터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6~100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가지며, 최대 1A의 DC 부하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구체적인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다.

TI는 전기 자전거와 전기 스쿠터 용 13S 48V 리튬이온 배터리 팩 설계, 48V/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 용 모터 구동 인버터 설계 레퍼런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