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효율성과 전력 밀도 높인AC/DC 선형 레귤레이터 출시
상태바
TI, 효율성과 전력 밀도 높인AC/DC 선형 레귤레이터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7.3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대비 효율성 75%와 전력 밀도 2배 향상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TI(Texas Instruments)가 스마트 AC/DC 선형 레귤레이터 제품을 출시해 TI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TPS7A78 선형 레귤레이터는 전통적인 커패시터 드롭 솔루션 대비 75% 더 높은 효율성과 2배로 향상된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전원 공급 장치 크기를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초저잡음과 고효율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달성한다.

이 레귤레이터는 고유의 스위치드 커패시터 아키텍처를 사용함으로써 외부 인덕터와 트랜스포머를 포함하는 별도의 컴포넌트가 필요하지 않아 회로 차단기와 인터럽터의 크기를 소형화한다. 특히 TPS7A78은 전력망 인프라와 빌딩 자동화 분야의 전기 미터링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의 위조 방지 설계에 적합하다.

TI의 TPS7A78은 비절연 선형 레귤레이터로서, 더 작고 더 적은 수의 컴포넌트를 사용해 최대 0.5W로 AC에서 DC로 전력을 변환한다. 또한 TPS7A78의 스마트 디자인은 액티브 브리지, 스위치 커패시터, LDO(low-dropout, 저손실) 레귤레이터를 통해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너 다이오드를 사용한 전통적인 커패시터 드롭 솔루션 대비 더 높은 효율성을 달성하며 커패시터의 크기도 축소시킨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