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에이블릭(ABLIC)이 브러시리스 직류 모터(BLDC, Brushless Direct Current motor)의 개발과 제조를 위한 제로 크로싱 래치(Zero Crossing Latch, ZCL) 홀 효과 IC(마그네틱 센서) S-576Z 시리즈를 출시했다.

 

S-576Z 시리즈는 단극 또는 양극 홀 효과 래치 IC가 아닌 ZCL 홀 효과 IC로 극성이 전환되는 지점(제로 크로싱 포인트)에서 출력 신호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감지 방법이 적용된 소비재다.

이 시리즈는 센서의 위치 정확도, 부품 변형, 모터 성능에 미치는 여러 가지 부작용을 없애줌으로써, 설계의 유연성을 높여준다. 제조 과정에서의 정밀한 교정 작업 부하도 줄여주며, 모터 개발자와 설계자들이 맞닥뜨리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브러시리스 모터에 장착된 양극 홀 효과 래치 IC 대비(센서 위치가 최적이 아닌 경우), 15% 이상의 전력 소비을 절감할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며, 브러시리스 모터 사용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로봇(수직 이동이나 연결부위 작동에 사용되는 브러시리스 직류 모터), 전동 공구, 무선 진공청소기 등 높은 에너지 효율, 신뢰도, 저소음이 요구되는 다양한 소비재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