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부터 전 차량에 ARTIST 8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현하는 i.MX 8QuadMax 적용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NXP 반도체와 이탈리아의 ART SpA가 럭셔리 스포츠카에 적용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사인 ART는 현재 NXP의 i.MX 8QuadMa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ARTIST 8' 개발 플랫폼을 설계하고 있다. ARTIST 8은 스마트폰으로 차량 내 모든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 콘텐츠에 접속하거나 차내 안락(Comfort) 기능도 관리할 수 있다. ART ARTIST 8을 구현하는 NXP i.MX 8QuadMa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2021년부터 생산되는 전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프란시스코 오르틱스(Francesco Ortix), ART CEO는 “단일 프로세서만으로 여러 자동차 도메인에 적용할 수 있는 i.MX 8QuadMax 기능은 매우 고무적이다. 이로써 차 중량을 줄이고 연비 기준을 충족시키는 한편, 매끄럽고 몰입감있는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NXP i.MX 8QuadMax는 안전한 도메인 분할 기능과 독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4개의 HD 스크린으로 차량용 멀티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단일 4K 스크린도 제공하며, 독자적인 하드웨어 분할 아키텍처와 하이퍼바이저 없이도 동시에 여러 OS를 실행할 수 있어 안전성이 강조되는 디스플레이나 기타 eCockpit 서브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또 최신 단일 AEC-Q100 3등급 인증규격의 장치를 통해 암호화 부팅, 타원곡선 암호, 보안키 저장소, AES·SHE 등 기타 차량보안기준 등 고급 보안 기술과 기준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