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모듈, 스마트 오토메이션에 전력 공급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400mA LDO(Low-Dropout) 선형 레귤레이터인 LDO40L을 출시했다. ST는 이를 통해 상시 동작(Always-On) 자동차 모듈, 잡음 민감성 부하에 조용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전력을 제공한다.

AEC-Q100 인증을 획득한 LDO40L은 대기전류가 45µA이며, 시동이 꺼질 때 작동하는 차량 바디 및 인테리어 기능 등의 부하로 인한 차량 배터리의 부담을 줄여 준다. 또한, 이 제품은 비활성화가 가능해 1µA에 불과한 극히 낮은 셧다운 전류를 제공한다.

내부 회로는 3.5V 이하의 낮은 입력 전압에서 작동하며, 100mA 부하에서 36mV인 매우 낮은 드롭아웃 전압, 또는 최대 부하에서 140mV인 드롭아웃 전압 값을 갖는다. 이를 통해 LDO40L는 콜드 크랭킹(Cold Cranking) 동안 입력 딥(Input Dips)으로서 부하에 대한 전력 공급을 유지할 수 있다.

LDO40L은 자동차 바디 제어 모듈, 계측기, 클러스터, LED 조명에 전력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산업용 제어와 빌딩 또는 홈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안정적인 고품질 DC전원 공급을 를 보장해준다. 출력 잡음은 20μV에 불과하고,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은 1kHz에서 70dB이며, 전류 제한, 열 셧다운 등의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LDO40L 제품은 3.0V나 3.3V, 5.0V, 8.5V의 고정 출력 전압 선택이 가능하며 라인, 부하, 온도 변화를 비롯해 ±3% 이내로 조절된다. 단 두개만의 커패시터만으로 애플리케이션 회로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가변 출력(Adjustable-Output) 버전도 제공되므로 설계자들은 외부 저항 분배기를 사용해 최소 2.5V까지 원하는 대로 출력 전압을 설정할 수 있다.

모든 버전은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s)와 함께 3mm x 3mm DFN6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일반적인 경쟁 디바이스의 DPAK 아웃라인보다 더 작지만 히트싱크 크기에 비해 높은 열 성능과 탁월한 신뢰성을 유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