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Si834x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Si834x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8.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OS 기반 절연 기술 적용, 열악한 산업환경에서도 기능 유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실리콘랩스는 열악한 산업 환경의 어떠한 부하든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절연형 스마트 스위치 Si834x를 출시한다고 8월 29일 밝혔다.

이 절연형 스위치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I/O 모듈, 릴레이 드라이버, 서보 모터 컨트롤러 등 산업용 제어 시스템에 사용되는 솔레노이드, 릴레이, 램프 같은 저항성과 유도성 부하를 구동하는데 이상적이다.

Si834x는 안전을 위해 실리콘랩스의 CMOS 기반 절연 기술을 사용하는 갈바닉 절연 제품이다. 100 kV/µs 이상의 뛰어난 CMTI(common-mode transient immunity) 특성 등 기존 옵토커플러 기반 절연 기술보다 훨씬 더 우수한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Si834x 절연형 스위치 제품군은 하이-사이드와 로우-사이드 스위치 옵션, 낮은 온-저항(145mΩ RON), IEC 61131-2 표준에 부합하는 최대 700mA의 연속 전류, 포괄적인 보호와 진단 보고, 고급 설정,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모니터링과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Si834x는 변화하는 조건에서도 다양한 부하들을 구동할 수 있는 극히 강건하고 유연한 솔루션이다. 각 스위치들은 개방회로(open-circuit) 상태를 탐지하고, 자기 소거(demagnetization: 역 전압(inductive kick)이나 플라이백 전압)와 과열 상태로 인한 과전류와 과전압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솔루션들은 디바이스가 오류 상태에 들어갈 경우 셧다운될 수 있는 데 반해, Si834x 스위치는 비록 제한적이긴 하나 줄어든 채널 성능으로 기능 상태는 계속 유지하기 때문에 시스템 가동 시간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스위치의 로직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게는 4개의 저전력 CMOS 디지털 입력으로, 또는 4개의 MCU 핀으로 최대 128채널을 제어할 수 있는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로 풍부하고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