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프로페이스(Pro-face)’ HMI 2종 ‘ST6000’, ‘SP5000X’을 출시했다.

 

 

프로페이스는 산업용 자동화 오퍼레이션 인터페이스 유닛과 제어장비를 제공하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HMI (Human Machine Interface) 브랜드다.

HMI ST6000은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탑재된 솔루션으로 산업현장의 ‘연결성’이 강화해 스마트한 연결성을 자랑한다. 유연성이 뛰어나 130개의 드라이버, 5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장비와 호환이 되며, 사용자 친화적인 편리한 사용법과 전 세계 어디에서든 유지보수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는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연결성을 강화한 만큼 CPU 수준의 보안 솔루션 기능을 갖췄다. 또한, 1600만 컬러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동작성을 높이고, 작업과 기계 정보를 최적화하며, 디자인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SP5000X는 야외 산업 현장에 적합하며 강력한 내구성을 가진 HMI다. 정보 표시 성능과 조작성을 개선해 소방차, 건설장비와 같은 특수목적 차량부터 석유·가스산업, 철도·교통 관제에도 이용할 수 있다. 고휘도 액정 패널(1000cd/㎡)을 사용해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판독할 수 있으며, 99%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진동과 충격 저항을 약 3배 강화했으며, -30~70℃의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야외 산업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