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맥심(Maxim Integrated)이 생산하는 DS28E39와 DS28E84 DeepCover 인증 장치를 공급한다. 엔지니어는 이 장치를 이용해 IoT 노드, 장치 관리, 보안 주변장치, 의료용 센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추가로 보호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DS28E39, DS28E84 DeepCover는 비대칭 ECC-P256 하드웨어 엔진(DS28E84에는 대칭 SHA-256 컴퓨트 엔진 추가), FIPS를 준수하는 순수 난수 생성기(DS28E39는 FIPS/NIST 준수), 감산 전용 계산기 등이 집적된 블록에서 파생된 암호화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비휘발성 메모리(DS28E39: 보안 EEPROM 2Kb, DS28E84: FRAM 15Kb)가 보드에 내장돼 있으며, 암호화 작업에서 기본 입력 매개변수로 사용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전자 일련번호로 사용되는 고유 64비트 ROM 식별 번호를 제공한다.

보안 공격으로부터 장치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DS28E39는 타원 곡선 전자 서명 알고리즘(ECDSA) 공개 키 기반의 보안 인증 장치, 맥심이 특허를 보유한 ChipDNA PUF(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 기술이 적용된다. ChipDNA 작동 상태에 대해 탐지, 관찰을 시도하면 중요한 회로 특성이 변경돼 고유 값 검색을 방지한다.

DS28E84는 의료장비용으로 설계된 내방사선성 보안 인증 장치로, IC는 최대 50킬로그레이에 달하는 높은 내방사선 성능을 제공해 의료용 살균 과정 데이터 생성, 보정 등의 기능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따라 미인증 상태에서의 재사용을 방지하고 환자의 안전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