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LG전자의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이 지난 6월 27일 부터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손님들을 맞이한다.

 

 

클로이 안내로봇은 ▲시설 위치, 운영시간 등 전시장 안내 ▲전시차량 안내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QR코드를 통한 견적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클로이 안내로봇에 “헤이 클로이, 상설전시장이 어디야?”라고 질문하면 로봇은 상설전시장 이미지를 보여주며 “안내를 원하시면 ‘길안내 시작’ 버튼을 누르시거나 “클로이, 길안내 시작”이라고 말씀해 주세요”라고 대답하는 식으로 안내한다.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등도 지원하며, 외국인 방문객도 응대한다.

LG전자는 클로이 안내로봇에 자체 개발한 로봇관제시스템 RSDP(Robot Service Delivery Platform)를 탑재해, 관리자는 로봇 상태 확인, 일정 관리, 콘텐츠 업데이트 등 로봇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클로이 안내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차량 선호도, 인기 있는 시설물과 프로모션 등을 분석해 향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 달 동안 클로이 안내로봇 1대로 시범서비스를 진행한 후, 8월 중순부터 3대로 늘려 본격적인 상용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