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화웨이는 6월 2일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인 ‘하모니OS 2(HarmonyOS 2)’를 공개했다.

하모니OS는 단순한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넘어 노트북, 스마트워치, 자동차, 가전제품 등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 플랫폼이다.

하모니OS 2는 제어판, 태스크 센터, 홈 화면 등의 기능을 통해 여러 기기를 1대의 단말기를 사용하듯 간단하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하모니OS 2에서 제어판을 열어 스마트 화면 아이콘을 끌면 휴대폰에서 TV로 바로 동영상이 연결된다. 태스크 센터는 각각의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서로 다른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홈 화면에서는 정보를 위젯으로 생성하거나 쉽게 호출, 공유할 수 있다.

화웨이 하모니OS 제휴 협력사는 스마트 하드웨어 기기 기준 약 1000개에 이른다. 화웨이는 중국 가전업체 미데아, 드론업체 SZ DJI 테크놀로지, 스위스 시계 브랜드 티쏘, 스와치 등과 제휴해 스마트 단말기에 하모니 OS 모바일 생태계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모니OS 2를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구글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와 차별화된 점이다. 화웨이는 2020년에 자체 브랜드인 아너 TV에 하모니OS를 탑재했다.

한편 화웨이는 하모니OS 2 공개와 함께 이를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 40(Mate 40 Series) ▲폴더블폰 메이트 X2(Mate X2) ▲스마트워치 ‘워치 시리즈3’(WATCH 3 Series) ▲태블릿 ‘메이트패드 프로’(MatePad Pro)등도 발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