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시스템의 FPGA 비트스트림 해킹 방지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FPGA를 통한 중요 프로그램 정보(CPI) 유출을 방지하는 디자인실드(DesignShield) 개발 툴을 2일 출시했다.

DesignShield 툴은 현장에 구축된 시스템에서 FPGA 비트스트림을 가로채려는 사이버 범죄자로부터 항공우주, 방위산업 등 고신뢰성 시스템 개발자를 보호한다. 이 툴은 로직과 라우팅 기반 암호화 기술의 조합을 통해 논리적 등가를 모호하게 함으로써 CPI를 포함하는 비트스트림이 리버스 엔지니어링 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로써 시스템 손상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디자인 보안과 무결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지정 코드와 IP 등 국가 안보상 중요한 정보의 유출 가능성을 줄안다.

비휘발성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크로칩의 FPGA는 비트스트림 데이터를 모든 전원 주기에 노출시키는 SRAM 기반 FPGA보다 본질적으로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하지만, DesignShield는 또 다른 레이어를 추가해 디자인의 진정성, 무결성, 기밀성을 강화한다.

브루스 와이어(Bruce Weyer) 마이크로칩 FPGA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보안 분야 선두업체로서 복제, 지적재산권(IP) 침해, 리버스 엔지니어링, 악성 트로이 목마 코드 삽입의 위험을 줄이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며 “DesignShield 툴은 비트스트림 보호 매커니즘의 상태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구축된 시스템이 계획대로 동작할 수 있도록 위조범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추가 방어 계층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