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C 프로그래밍에서 암호화에 이르는 임베디드 디자인에 대해 마이크로칩의 제품 사용을 돕는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마이크로칩 유니버시티(Microchip University) 과정은 사물인터넷(IoT), 블루투스(Bluetooth) 등 통신 프로토콜, 범용직렬버스(USB),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 부트로더, FPGA가 사용된 고속 데이터 등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제공한다.

켄 파이(Ken Pye) 마이크로칩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마이크로칩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일반 임베디드 시스템 컨트롤 디자인 과정에 접속할 수 있다”며 “해당 무료 과정은 엔지니어가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하고 마이크로칩의 제품과 개발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교육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고객 엔지니어에게 수준별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인다”고 언급했다.

마이크로칩은 작년까지 연례 컨퍼런스를 통해 대면 교육을 제공했으며, 마이크로칩 유니버시티는 이 커리큘럼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이다. 고객 엔지니어는 마이크로칩의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의 활용 방법과 임베디드 리눅스(Linux)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솔루션의 사용법을 학습할 수 있다. 해당 교육 과정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모터 제어, 배터리 충전 기초, 전원 공급, 보안, 아날로그 시스템 디자인 등의 모범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