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AVR MCU에 보안·플랫폼 독립성 갖춘 개발 워크플로우 제공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디자인 간소화를 위한 PIC와 AVR MCU 시리즈용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 협업 환경에서의 통합 검색, 예제 코드 발견, 프로젝트의 그래픽 구성, 코드 디버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와 클라우드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설계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빠른 개발을 돕는다.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에는 세 가지 구성 요소가 통합됐다. 사용자는 카탈로그를 사용해 소스코드, 프로젝트, 예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선택된 코드와 프로젝트는 MPLAB Xpress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 바로 가져와 개발 가능하다.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는 하드웨어 주변장치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추가로 구성할 수 있는 포인트 앤 클릭(point-and-click) 옵션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모듈식 다운로드·업데이트를 통해 디바이스 설정이 단순화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프로젝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디버깅, 배포할 수 있다.

향상된 MPLAB Xpress IDE는 개발과 디버깅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함께 보안 GitHub 저장소 인터페이스 컨트롤을 사용하는 커뮤니티 협업 도구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MPLAB Xpress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해 MPLAB X IDE에서 개발을 이어갈 수 있다. MPLAB 클라우드 툴 에코시스템은 클라이언트의 개발 흐름에 따라 클라우드 툴에 접속하기 위해 프론트엔드로 디자인됐으며, 빠른 시작 가이드와 툴 소개 자료를 제공한다.

소스코드 저장과 공유를 위해 GitHub 퍼블릭·프라이빗 저장소와 통합함으로써 온라인 프로젝트를 로컬 스토리지로 원활하게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세션에서 myMicrochip 로그인을 제공한다.

로저 리치(Rodger Richey) 마이크로칩의 개발 툴 사업부 이사는 “이 새로운 플랫폼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부터 생산 단계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해 개발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발자가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여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복잡한 설치, IDE, 서비스를 요구하는 다른 툴과 달리, 해당 에코시스템은 설치 요건이 간소하며 쉽고 간편한 작업 환경을 목적으로 개발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