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AWS, 커넥티드 카 사업 협력
상태바
NXP-AWS, 커넥티드 카 사업 협력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1.1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커넥티드 카 사업 영역에서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안전한 차세대 자동차용 엣지-투-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비즈니스 파트너, 소비자들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XP S32G 프로세서는 자동차와 클라우드 데이터 처리·저장을 위해 AWS IoT 그린그래스(Greengrass)와 AWS IoT 코어(Core)를 사용하며,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네오(Amazon SageMaker Neo)로 최적화된 ML 모델을 구축, 교육, 배포한다.

차량의 딥러닝 추론은 NXP의 ASPICE 인증 eIQ 오토 툴킷(Auto toolkit)을 통해 지원된다. 초기 S32G 플랫폼은 AWS IoT 그린그래스 자격 증명을 받았으며, 욕토(Yocto) 메타 레이어 지원을 통해 자동차 업계 고객사의 혁신을 돕고 있다.

NXP 자동차 프로세싱 부문 헨리 아데볼(Henri Ardevol) 총괄 겸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이 머신러닝과 무선 업데이트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능력과 함께 새로운 자동차 데이터 통찰력을 갖춰 차량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