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가 S32K3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공개했다. 

S32K3 제품군은 자동차 차체 전자기기, 배터리 관리, 신흥 구역 컨트롤러(Zone controllers)를 위해 설계돼 보안, 기능 안전, 로우-레벨 드라이버(Low-level drivers) 등을 포함한 패키지를 개선하며 소프트웨어 개발은 더욱 단순화했다.

 

S32K3는 NXP의 S32 자동차 플랫폼을 게이트웨이와 도메인 제어에서 구역 제어와 에지 노드로 확장했다.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에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의 복잡성을 줄이고 티어1(Tier 1) 업체와 자동차 제조업체의 부담을 덜어준다.

제품군은 최대 3개의 Arm Cortex M7 코어, 512KB~8MB 플래시 확장성을 제공한다. NXP MCU로는 표준 QFP 대비 설치 공간을 최대 55%까지 줄이는 획기적인 MaxQFP 패키지를 제공한다. 

보안 솔루션은 아직 개발 중인 ISO/SAE 21434 표준과 향후 OEM 요구사항을 예측하도록 설계된 하드웨어 보안 엔진을 포함한다. 사용자는 안전 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 코어 자가 테스트 라이브러리, 잠금 단계 코어와 같은 하드웨어 기능, ISO 26262 요건 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클록/전원/온도 모니터를 포함한 기능 안전에 대한 S32K3의 시스템적 접근법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주요 기기 생산은 내년 4분기로 예정돼 있다. 알파 고객을 위한 S32K3 제품군 엔지니어링 샘플, 평가판,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현재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