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새로운 머신러닝 서비스 5가지를 발표했다.

신규 서비스는 ▲아마존 모니트론(Amazon Monitron) ▲아마존 룩아웃 포 이큅먼트(Amazon Lookout for Equipment) ▲AWS 파노라마 어플라이언스(AWS Panorama Appliance) ▲AWS 파노라마 SDK(AWS Panorama SDK) ▲아마존 룩아웃 포 비전(Amazon Lookout for Vision)이다.

 

아마존 모니트론은 센서 네트워크가 없는 고객을 위해 센서, 게이트웨이, 머신러닝 서비스로 구성된 엔드-투-엔드 머신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비정상적인 진동이나 온도 변동을 모니터해 기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감지하고, 고객에 예지 정비 필요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계 검사 시기를 통보한다.

룩아웃 포 이큅먼트는 센서는 있지만 머신러닝 모델 구축을 원하는 않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고객의 센서 데이터를 아마존 S3에 업로드하고 S3 위치를 아마존 룩아웃 포 이큅먼트에 제공하면, 아마존 룩아웃 포 이큅먼트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을 평가해 맞춤형 모델을 구축해낸다.

AWS 파노라마 어플라이언스는 고객이 이미 설치했을 수 있는 기존 온프레미스 카메라에 컴퓨터 비전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AWS 파노라마 어플라이언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면, 장치가 자동으로 카메라 스트림을 식별해 기존 산업용 카메라와 상호 작동된다.

이 외에도 AWS 파노라마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하드웨어 업체가 유의미한 컴퓨터 비전 모델을 에지에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카메라 구축을 지원하고, 룩아웃 포 비전은 머신러닝을 통해 한 시간에 수천 개의 이미지를 처리해 결함과 이상 징후를 찾아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