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의 MCU 'LPC55S16'가 PSA 인증(PSA Certified)과 SESIP 모두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

PSA 인증 제도는 Arm과의 공동 개발로 만들어진 것이며, SESIP는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대한 보안 보호 프로파일을 이용한다. 이번 SESIP, PSA 인증의 테스트·검증은 독립 보안 평가 연구소인 브라이트사이트(Brightsight)가 실시했다.

 

LPC55S16는 NXP의 엣지벌스(EdgeVerse) 컴퓨팅·보안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MCU 제품이다. Arm Cortex-M33 코어에 기반해 40nm NVM 프로세스 기술, 고급 보안, 혼합 신호 기능을 활용해 우수한 성능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PSA 인증 레벨 2를 달성함으로써 LPC55S16를 활용하는 장치 제조업체는 추가적인 보안 테스트를 줄이고 신제품 출시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PSA 루트 오브 트러스트(PSA-RoT) 보안 클레임에 대한 25일 기한의 실험실 평가를 통해,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디바이스의 보호 능력도 입증했다.

SESIP 2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브라이트사이트에서 발행한 소스 코드 분석과 침투 테스트를 거쳤으며, 다른 독립 인증 기관의 검증도 받았다. SESIP 인증은 제품의 보안 클레임이 테스트·검증을 받았음을 보증하고 기본 공격 가능성에 대한 저항성을 입증한다. SESIP는 고객이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증 과정에서 LPC55S16 MCU 검증 결과를 재사용하는 것을 허용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