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저전력 MCU 기반 얼굴 인식 기술 공개
상태바
NXP, 저전력 MCU 기반 얼굴 인식 기술 공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1.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가 보안 안면 인식용 NXP 엣지레디 IoT(EdgeReady IoT) 솔루션을 공개했다.

엣지레디 IoT 턴키 솔루션에는 적외선·RGB 카메라, 플래시, SDRAM 메모리, 생체(Liveness) 감지로 얼굴을 인식하는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기반 안면 인식용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i.MX RT106F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가 포함돼 있다.

 

생체 감지 솔루션으로는 적외선 카메라를 가시광선(RGB) 카메라와 함께 작동시켜, 3D 구조 조명이나 ToF 카메라 없이도 사진에서 실제 인물을 구분하는 것을 돕는다. 클라우드에 연결하지 않고도 MCU 기반 엣지에서 500밀리초(ms) 미만의 시간 내에 표정 탐지, 품질 검사, 생체 감지,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장치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절전 모드로 유지할 수 있으며, MCU의 저전력 기능과 함께 빠른 인식 시간에 기반해 배터리 수명을 늘려준다.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스마트폰이나 PC 애플리케이션은 생체인식 모델을 원격 잠금장치나 기타 기기에 전송하고, 접대용 장소, 스마트 건물,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 편리한 제어 접근을 지원한다.

솔루션은 출입문, 잠금장치, 편의시설, 엘리베이터, 차고 문, 보안시스템 등이 있는 호텔, 공공건물, 주택의 보안 기계, 장비, 접근 지점을 인증하고 운영에 활용할 수 있다.

i.MX RT106F 개발키트(SLN-VIZNAS-IOT) 기반 보안용 안면 인식 NXP 엣지레디 IoT솔루션은 6개월 내에 설계 완성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정보를 포함한다.  SNL-VIZNAS-IOT 보안용 얼굴 인식 개발 키트는 현재 공급중이며, i.MX RT106F MCU에는 NXP 얼굴인식용 SDK 이용 라이선스가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