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와 샤오미(Xiaomi)가 NXP의 NTAG NFC 칩 기술을 적용한 샤오미 '폰폰 타일 2.0(PonPon Tile 2.0)' 스티커를 공개했다.

 

샤오미의 폰폰 타일 2.0 스티커와 미지아(Mi Home) 앱은 여러 스마트홈 기기를 손쉽게 구성해 사용자가 특정 시간에 구체적이고 복합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명, 보안 카메라, 알람 시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샤오미 미(Mi) 스마트홈 기기와 호환되며, 사용자는 스마트폰 터치를 통해 기기를 간단히 제어할 수 있다.

NFC NTAG 기술은 전원 공급이 수동으로 이뤄진다. 이는 샤오미 휴대전화가 미지아 앱을 이용해 NDEF 명령어와 데이터를 읽고 해석하고 다시 쓸 수 있도록 NDEF 형식 데이터를 온칩에 보안 저장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NFC 포럼 태그(Forum Tag)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 노드를 위한 Wi-Fi, 블루투스 페어링 등을 지원하는 스티커는 단일 또는 다중 작업을 신속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선호도에 따라 웰컴홈(Welcome-home)이나 어웨이프롬홈(Away-from-home) 기능과 함께 조명을 줄이거나 끄고, 문을 잠그고, 재생목록과 알람을 설정하고, TV를 켜는 것과 같은 다양한 설정을 수행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