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5G 통신, IoT 분야에서 전력 손실 절감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엘리먼트14가 넥스페리아(Nexperia)의 전기 자동차, 5G 통신, IoT 등의 분야에서 전력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GaN FET 제품군 출시를 발표했다. GaN FET 제품은 소형 폼팩터에서 밀도를 개선하고 전력 사용 효율을 높여 더 낮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시스템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관련 법규가 증가하고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의 필요성이 높아지며 더 효율적인 전력 변환으로 옮겨 가고 전력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런 제품군은 설계 엔지니어에게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GaN 기술은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 전 제품군에 직·간접적인 성능상의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 실리콘 기반 IGBT와 SiC 등 기존 기술의 많은 한계를 극복했다. GaN 기술은 전기차의 제품군에 영향을 미치는 전력 손실을 직접적으로 감소시키며, 더 효율적인 전력 변환으로 냉각 장치를 작동해 열을 식힐 필요가 없고, 차량 중량과 시스템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지차는 더 작은 배터리를 이용하면서도 주행 거리가 종전과 같거나 더 길어진다.  또한 전력 GaN FET는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 통신 인프라,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유리하다.

GaN FET는 AC-DC 토템 폴 PF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드 스위칭, 소프트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LC 위상 변이 풀-브릿지(공명 또는 고정 주파수), 모든 DC-AC 인버터 토폴로지, 양방향 스위치를 사용하는 AC-AC 매트릭스 컨버터 등의 솔루션에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 

Nexperia Gan FET 제품군은 엘리먼트14 한글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