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습도, 압력, 힘, 흐름, 유량, pH, 전도성 등 측정·제어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엘리먼트14가 오메가의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산업 자동화와 제어 포트폴리오를 크게 확대한다. 이 제품군으로 전자제품 설계, 산업·유지보수 엔지니어가 온도, 습도, 압력, 응력, 힘, 흐름, 유량, pH, 전도성 등을 측정·제어할 수 있다. 
 

오메가는 항공우주, 자동차, 무선, 테스트·측정, 프로세스 제어·파워 모니터링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엘리먼트14에서 출시하는 오메가의 센서, 가열, 자동화, 데이터 수집·제어 솔루션에는 다음과 같은 제품이 포함된다.

CN16PT-330 PID 컨트롤러는 강력하며 다목적성이 뛰어난 플래티넘(Platinum) 시리즈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PID 컨트롤러다. 설치와 사용법이 간단하면서도 최고 수준으로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다. 유니버설 입력은 열전대, RTD, 서미스터, 프로세스 전압/전류, 응력을 지원하며 24비트 ADC를 이용해 최대 초당 20개의 데이터 샘플링을 할 수 있다. 일반 USB, 이더넷, 모드버스(Modbus) 직렬 통신을 이용한 RS232/RS485 연결을 지원한다. 특히 육안 검증이 중요한 공장 자동화, 기계 테스트, 프로세스 산업(식품, 플라스틱, 요업 프로세스), 연구 환경과 같은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NOMAD OM-91 온도 데이터 로거는 휴대용 배터리식 데이터 로거로, 작고 가벼우며 사용이 편리하면서 정확하고 반복성이 높은 온도 로깅을 할 수 있다. GUI를 지원해 직관적으로 새 디바이스를 구성하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LED로 상태를 표시하고 USB 인터페이스로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동 중 물질과 자재가 환경 제한을 넘지 않으면서 운송됐음을 입증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며 다중 데이터 로거를 사용할 수도 있다. 
 
OS136A-1-K 적외선 온도 센서/트랜스미터는 초소형 저가 비접촉식 고성능 통합 적외선 온도 센서와 트랜스미터로, 1.8m의 차폐 케이블이 제공돼 전원과 출력을 연결할 수 있다. 온도 측정 범위는 -18~202°C와 149~538°C 등 2가지가 있으며 산업 표준 출력을 지원해 다른 미터, 제어기, 데이터 로거, 레코거, 컴퓨터 보드, PLC와 쉽게 인터페이스할 수 있다. 일반 온도계 등으로 측정이 어려운 접근 곤란 환경이나 폐쇄되거나 가혹한 환경에 적합하다.
 
FL-500 시리즈 인라인 유량계는 견고한 구조와 손쉬운 설치가 특징이다. 일반 기압과 6.2바(90 psi)에서 물과 대기의 흐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드라이버로 설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근접 스위치를 원하는 흐름률로 추가할 수 있다. FL-500 유량계는 다양한 액체, 기체, 흐름 환경에서 흐름을 측정할 수 있다.

엘리먼트14의 IP&E 글로벌 헤드를 맡고 있는 사이먼 미드모어는 “이번 계약 덕분에 유럽에서 오메가의 훌륭한 산업 자동화와 프로세스 제어 제품군을 출시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이제 오메가라는 제조사에서 선보이는 최상급 제품을 빠른 배송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뛰어난 품질과 높은 신뢰성 덕분에 오메가 제품은 산업용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