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10GHz 대역폭의 최대 8채널 ‘6 시리즈 B MSO’ 출시
상태바
텍트로닉스, 10GHz 대역폭의 최대 8채널 ‘6 시리즈 B MSO’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9.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역폭과 채널 확장, 최저 노이즈 성능, 직관적 인터페이스 탑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텍트로닉스가 고급 분석 옵션과 인터페이스 혁신을 집약한 ‘6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한다.

6 시리즈 B MSO는 최근 임베디드 설계에서 화두가 된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를 위해 대역폭을 최대 10GHz까지 확장했으며, 아날로그 입력-디지털 입력 구성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플렉스채널(FlexChannel)을 최대 8채널로 제공하고, 샘플링 속도를 최대 50GS/s로 향상했다.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으로 인정받는 텍트로닉스가 이제 중형급 오실로스코프에서도 ‘신호 충실성(Signal Fidelity)’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이 신제품은 프로토콜 디코딩, 시리얼 스탠더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지터 분석, 전력 분석 등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고급 분석 옵션을 제공한다. 각 입력 채널에는 빌트인 디지털 다운 컨버터(DDC)가 탑재돼 멀티채널 스펙트럼을 분석할 수 있다. 스펙트럼 측정은 타임 도메인과 동기화돼 RF와 RF 간의 상호 연관된 분석을 할 수 있다.

고급 분석 옵션의 사용 예
고급 분석 옵션의 사용 예

6 시리즈 B MSO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게 빠르고 미세한 신호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텍트로닉스는 6 시리즈 B MSO가 까다로운 혼합 신호 설계 문제, 시리얼 버스 속도 가속화가 요구되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도체, 전력 무결성, 자동차, 국방, 항공 우주, 연구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6 시리즈 B MSO는 이전 세대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점도 주목할만하다. 정전식 핀치-줌-스와이프가 적용되는 15.6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췄으며, 최대 16비트 수직 해상도를 제공하는 12비트 ADC, 윈도우10 운영 체제를 포함(선택 사항)하는 기능들을 적용했다. 

6 시리즈 B MSO에는 이동식 SSD도 포함됐는데 이와 함께 선택 사항인 보안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사이버 보안 위협을 최소화해 안전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함께 출시된 TDP7710 트리모드(TriMode_ 프로브는 그 완벽한 예로 10㎓ 대역폭과 프로브를 다시 연결할 필요 없이 측정을 디퍼런셜 모드에서 커먼 모드로, 싱글 엔드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