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무선 주파수 적합성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 제공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ICT 시험인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5G NR(New Radio) 무선 주파수(RF)와 무선 자원 관리(RRM) 적합성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 제공을 위해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은3GPP의 5G NR(New Radio) 규격을 기반으로 GCF 검증을 받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RF와 프로토콜 시험항목을 제공하며 주파수 대역 조합과 관련한 시험항목 또한 가장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 디바이스의 규제, 적합성·성능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CTIA, PTCRB, GCF 등의 인증 포럼과 이동통신 사업자가 규정하는 글로벌 테스트 요구 사항을 단일 솔루션 플랫폼에서 처리한다. 광범위한 적합성 시험항목 제공을 통해 이동통신 사업자,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시험소로 연결된 5G 생태계가 고성능 디바이스의 설계, 검증,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TA 차세대이동통신단 이심석 단장은 “TTA는 키사이트의 입증된 5G 테스트 솔루션을 조기에 활용해 한국의 5G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에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TTA의 시장 경쟁력은 이동통신 기술 표준 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표준화 단체, 시험인증 포럼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