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모터 설계를 가속화할 CoolSiC MOSFET MADK(Modular Application Design Kit) 보드를 제공한다.

최대 7.5kW 모터용 MADK EVAL-M5-IMZ120R-SIC 평가 보드는 서보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3상 인버터 보드다.

 

서보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실리콘 카바이드(SiC, Silicon carbide)는 반도체 전력 손실을 80%까지 낮춰준다. 전력 효율을 높아지면 냉각팬을 제거할 수 있어 드라이브 유지보수가 필요하지 않게 된다. 모터와 드라이브도 통합할 수 있어 복잡한 케이블을 줄이고 인버터 캐비닛을 여유있게 만들 수 있다.

3상 정류기 EMI 필터, 전류 센서, 보호 기능, 열 관리, 방열판 등도 보드에 포함된다. 테스트 패드를 통해 모든 아날로그·제어 신호를 쉽게 액세스할 수 있고, 정밀한 측정을 위해 신호가 전원 부분과 분리된다.

모든 제어 신호를 위한 32핀 인터페이스 커넥터가 제공돼 M5 커넥터로 컨트롤러 보드 XMC DriveCard 4400(KIT_XMC4400_DC_V1)을 연결할 수 있다. 이 평가 보드와 제어 보드를 결합해 보다 쉽고 짧은 시간 내에 모터를 설계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웹사이트에서 회로도(PDF), 부품(엑셀), 레이아웃(Gerber), 설계 패키지(Altium)를 포함한 다운로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