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숏폼 콘텐츠가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인기를 끌며 산업 전반에 흡수되고 있다. 2023년 마케팅 트렌드로 선정된 '숏폼'은 킬링타임용 콘텐츠를 넘어, 산업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가 이뤄지는 이커머스 영역과 게임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는 모양새다. ▶ 숏폼 SNS에서 시작··· 틱톡에서 유튜브까지숏폼은 스냅챗,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SNS에서 시작됐다. 스냅챗이 2012년부터 10초짜리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이후 인스타그램은 2013년에 릴스 등 1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한국광고총연합회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101은 국내 최고 수준의 현업 전문가들이 제작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입문서다. 데이터로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부터 데이터 플랫폼의 종류와 역할, 활용 사례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 과정에 걸친 실무 경험과 지식들이 총망라됐다.집필에는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와 손광래 최고전략책임자(CSO), 백승록 최고전략책임자(CMO), 계승범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지능형데이터시스템연구팀이 창업한 인공지능 개인화 솔루션 기업 인텔리시스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4기 유망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스타일테크는 패션, 뷰티 등 스타일 분야에서 AI, IoT, AR, VR 등 신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사업 분야를 선정해 대·중견기업과과 협업할 수 있는 자금, 공간, 멘토링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인텔리시스는 상황인지추천(Context Aware Recommendatio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플래티어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한국미스미의 자사몰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그루비는 8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개인화 기능 제공을 통해 한국미스미의 구매 전환율 상승과 고객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일궈낼 계획이다.한국미스미는 공장 자동화(FA)·금형 제조 부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일본 미스미(MISUMI)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미스미그룹은 웹·종이 형태의 독립적인 카탈로그를 통해 4000개 브랜드의 1300만 개 상품을 판매
세계 경제의 인플레이션 압박과 UST(테라 USD), 루나의 폭락 여파로 최근 가상자산 가격이 연일 하락하고 있다.테라의 알고리듬 기반 스테이블 코인 UST와 루나는 코인마캣캡 기준으로 시가총액 10위 안에 들던 한국을 대표하는 암호화폐였으나 한국시간으로 지난 8일 1달러 가치를 유지하던 UST의 페깅(가치 연동)이 깨지면서, 루나 가격의 하락세가 시작됐다.루나는 현재 대부분의 국내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됐다. 대표적인 가상자산 비트코인은 지난 22일 2만 94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작년 11월 20일 최고 6만 7000달러에 비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플래티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신한카드의 개방형 쇼핑 플랫폼 ‘올댓’에 도입한다고 밝혔다.앞서 플래티어는 신한DS와 함께 약 10개월간 올댓 플랫폼 리뉴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으며, 이어서 그루비의 고도화된 빅데이터 처리·분석 기술과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신한카드 올댓 고객에게 최상의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올댓은 쇼핑, 웨딩, 여행, 골프, 컬처 등 비금융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고객이 쇼핑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자동화기기(ATM) 제조사 센트럴인사이트가 1금융권 은행들과 자동화기기(ATM)를 공급하는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며 코스피 상장폐지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부산은행에 공급하는 ATM 50대는 총 4억6000만원 규모다. 센트럴인사이트는 내달부터 부산은행에 ATM을 공급할 계획이다. 계약 기간은 내년 4월 27일까지다. 농협은행과는 280대의 ATM을 공급하기로 29일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24억8556만원이다. 계약 기간은 내년 3월 31일까지다. 센트럴인사이트는 2020년 회계감사보고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아키드로우는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에 3D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 ‘아키스케치’를 활용한 메타버스 커머스 ‘광클 메타버스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롯데홈쇼핑 광클메타버스관은 360도 풀 3D 메타버스 공간으로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메타버스 기반 쇼핑 서비스다.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주제로 고객들에게 가상 공간 메타버스를 접목한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광클메타버스관은 광클절 혜택과 이벤트를 소개하는 ‘광클절 홍보관’과 패션, 가전‧가구 카테고리별로 확장현실(X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초고화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포바이포가 4월 14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후 성장 전략을 밝혔다.포바이포의 총 공모 주식수는 177만 4967주이고, 1주당 공모 희망가액은 1만1000원~1만 4000원, 총 공모금액은 195억 원~248억 원이다.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4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포바이포는 영상의 실감화를 구현해내는 초고화질 VFX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크리마는 지난해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6조 2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크리마는 리뷰 작성 과정을 간소화해 리뷰 작성률을 높여주는 ‘크리마 리뷰’,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크리마 타겟’, 체형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크리마 핏’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들의 운영 프로세스 효율화를 주도하고 있는 솔루션 기업이다.크리마는 2016년부터 매년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평균 1조 원씩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해 역시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2020년 대비 약 8000억 원 증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세계를 휩쓴 ‘메타버스(가상+현실 세계) 열풍’이 국내 유통가에도 상륙했다. KT알파∙롯데홈쇼핑 등 관련 기업이 해당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에 나섰다.KT알파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을 신사업으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토지신탁·후오비 코리아와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이번 MOU로 KT알파는 가상토지·가상부동산 등 가상자산에 대한 거래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아이템 거래와 콘텐츠형 서비스로 미래 경쟁력도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KT의 자회사인 KTis는 올해 3분기에 영업이익이 44억5100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36.1% 급증한 수치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1210억4000만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1% 늘어난 35억800만원을 기록했다. KTis는 KT의 고객센터와 114안내컨택센터를 운영하는 회사다. 롯데홈쇼핑 외 7개센터도 기업 고객으로 두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74.9%의 매출이 KT 고객센터에서 발생했다.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롯데홈쇼핑과 디지털 플랫폼 사업 강화, 메타버스 신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기술 투자·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10월 28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 이용환 모바일본부장,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이사, 황인철 대표, 조영국 부사장, 윤준선 CSO 등 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최적화, ▲VFX/XR 기반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사업화를 위한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는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 고객사가 2000개를 돌파하며 업계 1위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크리마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리뷰 작성 과정을 간소화해 리뷰 작성률을 높여주는 ‘크리마 리뷰’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리뷰 작성률을 평균 3.8%에서 12.4%로 약 3배 이상 끌어올렸으며, 리뷰 관리 시간 역시 70% 이상 단축시켰다.또한 개별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크리마 타겟’, 체형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모바일 게임 업체 컴투스는 1607억원을 들여 위지윅스튜디오를 인수한다고 지난 25일 공시했다. 기존 주식과 유상증자(기업이 주주들에게 돈을 받고 주식을 파는 것)로 발행되는 신주를 합친 총 지분은 38%다. 위지윅은 국내 최대 컴퓨터그래픽(CG) 회사로 ‘메타버스’라는 키워드를 선점한 기업이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3차원 온라인 가상 세계에 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4월 컴투스가 위지윅의 2대 주주에 오른 뒤 이번에 또 지분을 취득해 해당 산업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 컴투스는 경영권 인수의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환경부와 롯데홈쇼핑, 환경재단은 12월 21일 오후 환경재단 레이첼칼슨홀(서울 정동 소재)에서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미세먼지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식에는 각 기관을 대표해 조명래 환경부 장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이 참석한다.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롯데홈쇼핑의 재정적 지원으로 환경재단이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환경부는 기존 정부 사업과 연계하는 등 행정적으로 지원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쇼호스트 정윤정을 선임했다.정윤정은 롯데홈쇼핑에서 ‘정윤정 쇼(이하 정쇼)’를 진행하며 매년 수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150분 1회 방송에 110억원 매출을 올리는 등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 2016년 롯데그룹 마케팅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지난 3년간 화장품 브랜드 A.H.C로 유명한 카버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365레드세럼, 비타민세럼, 아우라팩트, 초록래핑마스크, 톤업크림 등 27가지의 신제품을 기획하여 출시하였다.정윤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개인화를 실행하려는 기업에 경쟁력과 차별화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6월 1일 출시했다.그루비 시즌2는 AI를 통해 이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솔루션이다.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의 이봉교 이사는 “성공적인 개인화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AI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난 3년간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총 40억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SAS코리아가 롯데홈쇼핑과 함께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한 '제17회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6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최종 결선과 시상식은 9월에 진행된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지난 대회까지 2700여 팀이 참가했으며 총 8000명이 넘는 학생이 대회를 통해 분석 역량을 길렀다. SAS는 실제 기업의 비즈니스 도전 과제, 고품질의 데이터, 분석 교육, 전문 심사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분석 역량을 갖춘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PTC코리아는 롯데홈쇼핑에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공급하고, 퓨처젠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AR 뷰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과 가구를 원하는 위치에 미리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R 서비스다. AR 뷰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실제 생활공간을 카메라에 비추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배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360도 회전 기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