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억 건의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기반으로 AI 모델 개발
AI 통해 개인화된 전자상거래 고객 경험 제공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개인화를 실행하려는 기업에 경쟁력과 차별화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6월 1일 출시했다.

그루비 시즌2는 AI를 통해 이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솔루션이다.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의 이봉교 이사는 “성공적인 개인화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AI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난 3년간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총 40억 건 이상의 이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추천 등 AI 모델을 개발해 왔다”고 말했다.

그루비 시즌2는 ▲조합이 가능한 56개 고객 세그먼트 타겟팅 변수 ▲21가지의 국내 최다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탑재된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99% 확률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등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는 플래티어가 출시하는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의 첫 번째 업데이트이며, 올해 안에 순차적으로 추가적인 AI 기반 개인화 타겟팅과 메시징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플래티어는 그루비 시즌2 출시 기념으로 6월 3일 경품을 증정하는 마케터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8일에는 AI 개인화 상품 추천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추천 방식(알고리즘) 등의 이해를 돕는 백서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그루비 시즌2를 가장 먼저 체험하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그루비 파트너즈’ 모집도 계획 중이다.

한편, 2016년에 론칭한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인 그루비는 롯데홈쇼핑, 엘롯데, 휠라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애경산업), 파인드카푸어, APR, 블랭크 코퍼레이션 등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구매 전환율을 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