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화웨이가 2019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네트워크 안정성·보안 ▲탄소배출량 감축 ▲기후변화 대응 ▲모두를 위한 기술(Tech4All) ▲유엔(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 추진 등에 대한 지난 1년 성과가 담겨 있다.

먼저, 화웨이는 2019년 한 해 동안 지진, 태풍, 쓰나미, 무력 충돌 등 200곳 이상의 자연재해 및 재난 지역을 방문해 현장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했다. 주요 제품의 에너지효율도 최대 22% 높여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했으며, 클린에너지도 12억 5천만kWh가량 사용했다.

순환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제품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친환경 정책도 마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로 반품된 제품의 재사용 비율은 86%이고, 매립한 폐기물 비중은 1.24%에 불과했다.

또한, 화웨이 캠퍼스에 설립한 태양광(PV) 발전소는 19.35메가와트(MW) 용량으로 지난해 1,357만㎾h의 전력을 생산했다. 아르헨티나 후주이 프로방스 소재 300MW의 태양광 발전소에 화웨이 스마트 PV(태양전지 패널)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 발전소는 연간 6억6000만㎾h의 전기를 생산, 16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한다.

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2019년 기지국 구축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고 교외에 거주하는 4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을 연결시키는 '루랄스타 라이트(RuralStar Lite)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동형 디지털 교실 디지트럭(DigiTruck) 모바일 디지털 교실도 만들었고, 9월에는 유네스코 동아프리카지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아프리카에도 디지트럭을 확산하고 있다.

화웨이는 보고서를 통해 "ICT 기술은 유엔(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산업계는 사회경제적 발전과 더불어 환경보호, 인류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매진해야 한다"고 기재했다.

량화(Liang Hua) 화웨이 이사회 의장은 "화웨이는 170개 이상의 국가에 수천억 달러 규모의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지원했다"며 "네트워크 안정성을 보장하고 최고의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화웨이가 비즈니스를 하는 이유이자, 화웨이의 사회적 책임의 핵심 원칙이다"고 말했다.

타오 징원(Tao Jingwen) 화웨이 CSD 위원회 이사장은 "화웨이는 개방과 협업을 통해 모두의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파트너들과 상생 발전하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직면한 여러 난제를 극복할 수 있다고 자신하며, 고객들과 보다 넓은 글로벌 사회를 대상으로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2019년 화웨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