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두 번째 저전력 FPGA 'Certus-NX' 발표
상태바
래티스, 두 번째 저전력 FPGA 'Certus-NX'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6.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래티스 반도체(이하 래티스)가 2번째 FPGA 제품군 ‘Certus-NX’를 공개했다. 이는 동급 경쟁 FPGA 대 ㎟당 2배의 I/O 밀도를 제공한다.

 

Certus-NX 디바이스는 28nm FD-SOI 공정 기술을 활용하는 저전력 FPGA 플랫폼인 래티스 넥서스(Nexus) 플랫폼 상에서 개발된 FPGA 제품군이다.

우수한 저전력 특성, 작은 크기, 신뢰성, 인스턴트-온 특성을 제공하며, 이와 함께 데이터 코프로세싱, 시그널 브리징, 시스템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고속 PCIe(PCI-Express)와 기가비트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따라 고성능 모드나 저전력 모드 중에서 동작모드를 선택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머블 백 바이어스가 사용된다. 이 디바이스는 전력 소모가 동급 FPGA보다 최대 4배 더 적다.

손상이나 파손으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해야 하는 산업·자동차 분야에서는 신뢰성도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Certus-NX FPGA는 동급 FPGA 제품 대비 100배 더 우수한 SER(Soft-error Rate) 성능을 제공한다.

Certus-NX FPGA를 사용하고자 하는 엔지니어는 통합 FPGA 설계 환경인 ‘래티스 Radiant’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