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전유진 기자] 래티스 반도체(이하 래티스)가 보안 제어 FPGA 제품군의 2세대 후속 제품인 ‘래티스 마크(Mach)-NX’ FPGA 제품군을 10일 온라인 간담회에서 발표했다. 마크-NX는 래티스 Nexus FPGA 플랫폼을 토대로 올해 3번째로 개발된 FPGA 제품군이다.


기존 래티스 마크 XO3D의 성능을 바탕으로 한 마크-NX는 컴퓨팅, 통신, 산업, 자동차 시스템은 물론, 미래의 서버 플랫폼상에 실시간 HRoT(Hardware Root-of-Trust)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보안 기능과 전력 효율적인 프로세싱 능력을 제공한다. 

마크-NX는 ▲384비트의 강력한 암호화 엔진 ▲업계 선도적인 디바이스 보완 ▲하드웨어 기반 사이버 레질리언스 ▲379개의 유연한 I/O ▲가용한 설계 자원 ▲맞춤형 ▲새로운 제어 인터페이스 ▲신뢰성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마크 제품군의 시스템 제어 기능을 기반으로 설계된 마크-NX는 시큐어 인클레이브(Secure Enclave)와 로직 셀(LC) 및 I/O 블록을 결합하고 있다. 시큐어 인클레이브는 펌웨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LC와 I/O 블록은 전원 관리와 팬 제어 같은 시스템 제어 기능에 활용된다.

마크-NX는 시스템이 갈수록 진화하는 보안 지침 및 프로토콜과 계속해서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OTA(over-the-air) 펌웨어 업데이트를 확인 및 설치할 수 있다. 병렬 처리 아키텍처와 듀얼 부팅 플래시 메모리 구성은 사이버 공격 탐지 및 복구에 필요한 즉각적인 응답 시간을 제공한다. 

래티스 한국지사 이기훈 부장은 “펌웨어의 취약점을 악용하려는 악의적인 공격자들과 이를 막기 위해 보안 기능과 성능을 갖춘 서버 플랫폼을 설계하는 개발자들 사이에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전하며 "시스템을 보호하려면 ECC 384 같은 강력한 암호 알고리즘과 SPDM 같은 새롭고 강력한 데이터 보안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실시간 HRoT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크-NX는 NIST 플랫폼 펌웨어 레질런시(PFR) 가이드라인(NIST SP-800-193)을 준수하는 보안 시스템의 구현을 가속하도록 맞춤형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디자인, IP 및 개발 도구로 조합된 래티스 Sentry 솔루션 스택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