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전자부품연구원(KETI)이 오는 15일 온라인으로 ‘제38회 KETI와 함께 디지털 기술혁신 매치메이킹’을 개최한다.

 

기존에는 KETI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KETI와 기업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행사로 열렸으나,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으로 연기돼 왔다. 이에 KETI는 2019년에 출원한 전략 특허 기술을 중심으로 온라인 비대면 행사를 구성했다. 전략 특허란 기존 선행기술 대비 기술의 원천성과 사업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특허로 KETI 지식재산위원회에서 선정된 기술을 말한다.

본 행사는 김영삼 원장의 ‘Post Corona 시대, KETI의 뉴 노멀’을 주제로 한 KETI의 기업협력 방향 소개를 시작으로 ▲첨단소재 ▲임베디드 인공지능 ▲지능형 영상처리 ▲스마트 팩토리 분야 등 KETI의 중점 연구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KETI 김영삼 원장은 “최근 코로나 사태로 공공연과 기업 간 소통의 기회가 제한되고 있다. 유럽이 흑사병 이후에 르네상스를 맞이하였듯이 KETI 역시도 이번 디지털 매치메이킹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형태의 기업협력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KETI 행사 홈페이지(www.keti.re.kr/withKETI)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이후 KETI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