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합작품·· 향후 8개 언어로 서비스될 예정
1,2 화 무료 감상 등 최초 공개 기념 이벤트 진행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네이버 웹툰의 인기작 중 하나인 '신의 탑'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4월 1일 저녁 8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이어 같은 날 저녁 11시에는 국내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플러스에서 방송되며, 미국과 일본에서도 공개된다. 미국은 한국 시간 기준 1일 밤 11시 30분에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을 포함한 남미와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되며, 일본에서는 2일 오전 0시 30분에 ‘TOKYO MX’, ‘BS11’ 등 유명 TV 채널을 통해 일본 전역에 방영될 예정이다.

웹툰 '신의 탑'(글/그림 SIU)은 2010년부터 10년 넘게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판타지 장르의 대표주자다. 주인공인 소년 ‘밤’이 자신의 전부인 소녀 ‘라헬’을 구하기 위해 탑에 오르기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탑이라는 특수한 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대한 서사와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뷰를 돌파한 바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신의 탑이 특히 더 눈길을 끄는 부분은 한, 미, 일 3개국 합작품으로 만들어진다는 점이다. 한국의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지닌 미국의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의 유력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신의 탑 주제곡은 JYP 엔터테인먼트의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맡았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국어 버전으로 작업된 오프닝 주제곡 'TOP'와 엔딩 주제곡 'SLUMP'는 각국 방영 일정에 맞춘 본편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공개된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 공개와 함께 방영 기념 이벤트도 마련됐다. 네이버 시리즈온 단독으로 1,2화 무료 감상 혜택을 제공하고, 신의 탑 구매자 전원에게 더빙과 자막판 교차 증정, 다음 화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3회부터는 각 회차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웹툰 쿠키 10개를 추가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신의 탑 기획 프로듀싱에 참여한 네이버웹툰 김신배 사업리더는 “이번 ‘신의 탑’을 시작으로 ‘노블레스’, ‘갓 오브 하이스쿨’ 등의 작품들도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화 돼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애니메이션 신의 탑은 향후 크런치롤을 통해 8개 언어(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러시아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