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9위, 레딧 주간 애니메이션 1위·· 호평 이어져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지난 1일 전 세계에 공개된 네이버의 인기 웹툰 '신의 탑' 애니메이션이 기대 이상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중일 합작으로 제작된 본 애니메이션은 특히 미국에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은 1화 공개 직후 미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9위에 올랐으며, 애니메이션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미국의 유명 커뮤니티 레딧(Reddit)이 공개한 주간 인기 애니메이션 랭킹에서도 신의 탑은 1위를 차지했다. 7187점을 획득한 신의 탑은 3199점을 기록한 2위 '나의 히어로 아케디아미 시즌4'와도 큰 격차를 보였다.

크런치롤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미지

또 이에 그치지 않고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 역시 신의 탑 관련 내용을 보도하며  “에피소드가 끝날 때, 이 이야기가 어떻게 주간 500만 명의 독자들을 사로잡았는지 이해하게 됐다”며 영상화된 애니메이션과 원작 웹툰 IP 가진 콘텐츠의 영향력을 조명했다.

한편, 신의 탑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판타지 장르의 대표작이다. 지금까지 총 45억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주인공인 소년 ‘밤’이 자신의 전부인 소녀 ‘라헬’을 찾아 탑에 오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대한 세계관과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강점으로 꼽힌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미국의 유명 콘텐츠 제작기업 ‘크런치롤'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했으며, 일본의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 2화는 오는 8일 저녁 8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이후 11시부터 애니플러스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