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지그비 얼라이언스(Zigbee Alliance)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의 이사회(BoD, Board of Directors) 합류를 발표했다.

 

지그비 얼라이언스는 IoT(Internet of Things)의 글로벌 오픈 표준을 개발, 유지, 공급하기 위해 아마존(Amazon), 애플(Apple), 구글(Google),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등 수백 개의 기업들로 구성된 얼라이언스다.

이번 합류를 통해 ST는 지그비 얼라이언스의 기존 프로모터 회원사들과 함께 제조업체가 개발 작업을 간소화하고, 소비자 기기의 호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기술 호환성을 갖춘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며, 기술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는 게 ST의 목표다.

ST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케팅 부문 하킴 자파르(Hakim Jaafar) 책임자는 “ST는 주요 OEM과 매스 마켓 모두에서 Arm Cortex-M에 기반한 MCU를 공급하는 신뢰있는 기업이다.

ST의 2.4GHz 제품 로드맵에 지그비 기술을 적용·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그비 얼라이언스의 목표에 따라 이사회 일원으로서 ST의 전문성을 공유해 얼라이언스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