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필드스케일, 터치 컨트롤 솔루션 개발 협력
상태바
ST-필드스케일, 터치 컨트롤 솔루션 개발 협력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2.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와 필드스케일(Fieldscale)이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기반한 스마트 기기를 위한 터치 컨트롤 솔루션을 함께 개발한다.

 

이 솔루션은 필드스케일의 SENSE 개발 플랫폼에서 ST의 Arm Cortex 기반 32bit MCU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개발자를 이를 활용해 터치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다 간펴하게 개발할 수 있다.

필드스케일 SENSE는 정전식 터치 센서 설계, 회로도 캡처, 시스템 레벨 시뮬레이션을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이다. STM32 사용자는 최신 버전의 SENSE를 이용해 가상 시스템 시뮬레이션 용도로 터치 센서와 PCB 레이아웃을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에 기반한 플랫폼으로, 시스템 성능을 정확히 예측하는 정교한 전자기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어, 하드웨어 완료 전 설계를 최적화하고 빠르게 재시뮬레이션을 함으로써 성능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ST MCU 제품 마케팅 부문 패트리스 아마드(Patrice Hamard) 매니저는 “STM32 MCU 사용자는 필드스케일의 SENSE를 활용해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터치 기반 컨트롤을 구현하고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필드스케일 SENSE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