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집적도 높인 스마트 기기용 STM32H7 제품군 출시
상태바
ST, 집적도 높인 스마트 기기용 STM32H7 제품군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2.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으로 STM32H7A3, STM32H7B3, STM32H7B0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낮은 전력 소모를 유지하면서도 64핀 QFP 패키지에 기반해 실시간 성능과 집적도를 높여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연언어 상호작용, RF 메시 네트워킹, 인공지능(AI) 연산을 처리할 수 있다.

최대 1.4Mbyte의 RAM을 내장해 외부 SRAM을 사용하지 않아도, 24비트 컬러의 최대 HVGA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 우수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CPU 성능과 플래시 밀도가 우수해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신 RF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할 수 있으며, 4.57×4.37mm의 WLCSP(Wafer-Level Chip-Scale Package) 옵션으로 무선 모듈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STM32H7 제품군은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하는 전력 효율과 성능을 지원한다.

안전한 IoT를 위해 보안부팅, RoT(Root of Trust), 하드웨어 암호화, 해시 가속기 등의 사이버 보호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암호화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해독할 수 있는 OTFDEC(On-The-Fly Decryption)를 통해 외부 직렬 메모리에 저장된 코드의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

이번 제품군의 샘플은 현재 공급되는 중이며, 올해 6월부터 전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