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을 보다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용 TouchGFX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최신 버전을 통해 TouchGFX 제너레이터(Generator) 적용과 프로젝트 설정에서 관련 주변장치를 보다 쉽게 구성할 수 있다. 최신 STM32Cube 펌웨어와 사용자가 선택한 그래픽 설정·개발 환경(IDE)에 기반해 STM32CubeMX 초기화 툴과 연결해 사용자 지정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는 STM32CubeIDE를 비롯한 주요 협력 업체들의 IDE를 함께 지원한다.

TouchGFX 제너레이터는 TouchGFX 애플리케이션을 MCU 하드웨어와 연결하는 TouchGFX 하드웨어 추상화 레이어(TouchGFXHAL)를 개발하는 메인 툴로서, 사용자가 TFT 디스플레이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개발자들이 정교한 STM32 그래픽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TouchGFX 디자이너(Designer)의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탐색, 설정 조정, 코드-버전 제어를 쉽게 만들어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번에 변경된 STM32CubeMX 프로젝트 구성 변경사항은 TouchGFX 디자이너 그래픽 설정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내장된 STM32 MCU에서 실행되는 TouchGFX 엔진은 향상된 텍스처 매핑 성능으로 인해 렌더링 시간을 최대 60%까지 단축할 수 있다. 객체의 크기조정·회전 기능으로 애니메이션 구현 품질을 높였으며, 힌디어(Hindi) 서체로 사용되는 GSUB(Glyph Substitution) 테이블을 지원해 고급 타이포그라피(Typography) 디스플레이도 간소화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