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보안 강화한 차량용 이더넷 스위치 발표
상태바
NXP, 보안 강화한 차량용 이더넷 스위치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1.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가 커넥티드 차량(Connected vehicles)에 필요한 고속 네트워크 기술 구현을 지원하는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Multi-gigabit Ethernet switch) ‘SJA1110’를 공개했다.

 

SJA1110은 안전 기능이 내장된 차량용 이더넷 스위치로 통합 100BASE-T1 PHY, 하드웨어 지원 보안 기능, 멀티 기가비트 인터페이스 등을 함께 제공한다. 고객의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조건 충족과 예지 정비 솔루션 구현을 위한 전용 고장 감지 메커니즘을 통해 안전 기능을 지원한다.

이 스위치는 ECU에 도달하는 모든 이더넷 프레임을 하드웨어 기반 보안 규칙과 비교·검증해 처리하고, 수집한 통계 사양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에스컬레이션(Escalation)을 유발함으로써 강화된 방화벽과 침입 탐지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NXP S32G 차량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연동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VR5510 전력 관리 IC(Integrated circuits)가 포함된 네트워킹 솔루션의 일부로 작동한다.

SJA1110는 4종의 호환 모델로 출시돼 복잡한 게이트웨이, 고급 주행 보조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유닛의 ECU 설계 범위를 확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